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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겨울 아이템 소싱 잘하고 계신가요?
    구매대행 2022. 10. 13.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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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

    안녕하세요

    초보가 아닌 사장 안초보입니다

    빨리 부의 추월차선 오르고 싶은 초보고요...

     

    10월 무엇을 소싱하면 좋을까?

    구매대행 사업은 언제나 소싱과 시장조사에서 시작되죠

    우리는 미리 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사람들입니다

     

    보통 2~3달 전에 미리 준비해라

    적어도 1 시즌 전에는 준비해야 한다 이런 말을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듣습니다

     

    그럼 그걸 어떻게 알아?

    이렇게 생각하는데 

    지난번 쿠대기능을 통해서 소싱하는 법을 알았다면

     

    오늘은?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한 소싱

    네이버 데이터랩은 무료입니다

    쿠대에서도 네이버 데이터랩 api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죠

    데이터랩보단 간소하지만요

     

    나는 쿠대 결제도 안 했고 다른 솔루션을 사용해

    그래서 설명합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메인

    데이터랩 메인화면입니다

    위에 빨간 표시를 한 쇼핑 인사이트를 들어가요

     

    쇼핑인사이트

    쇼핑인사이트 화면입니다

    여기서 저는 기간을 작년 10월에서 올해 2월 겨울 시즌을

    계산해서 넣었습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패션잡화에서

    겨울에 잘 팔리는 상품을 알고 싶다고 가정해서

    모카신/털신

    12월 초까지 피크를 찍는 모카신을 찾아냈습니다

    이 작업은 시즌성 상품을 찾기 위해서

    분야 카테고리를 4 분류까지 파고들어 가서 하나하나 확인해야 합니다

    이게 쌓이면 공부가 되는 거죠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인기 검색어가 나옵니다

    브랜드 상품을 해외구매대행으로 한다 하면

    바로 상위권에 1~5페이지 키워드를 이용해 판매를 하면 됩니다

     

    그럼 중국은?

    저 인기 카테고리는 중국 구매대행이 덤비기에는

    너무 시장 물이 커서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중국은 이렇게 해야 합니다

     

    인기검색어 하위권

    이렇게 최소 15페이지~25페이지에 있는 키워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너무 검색 수가 낮다면 순위를 약간 높은 페이지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됩니다

    이렇게 나온 키워드를

    셀러마스터

    저의 경우는 셀러 마스터에 하나하나 다 검색을 합니다

    그래서 검색량 500~ 10000 사이의 키워드 중에 상품수가 적은 아이템을 찾아내죠

    위에 보면 알 수 있듯이 검색량이 700 정도에 상품수는 2600개인 고구마 슈즈를 찾아냈습니다

    아이템스 카우트나 판타 랭크 등등 원하는 키워드 툴에 검색해서 찾아도 됩니다

     

    우리는 이걸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봅니다

     

    고구마슈즈

    캠핑 갈 때나 보온성 있고 할머니 할아버지 선물용으로 드리는 신발이네요

    이걸 타오바오나 알리에서 비슷한 모양의 신발을 올려서 팔면 됩니다

    디자인이 이쁘면 캠핑 아니면 할머니 선물 신발 이런 식으로 해서 팔면 되죠

     

    그리고 이렇게 찾아낸 키워드들을 월간 정리해서 엑셀로 정리를 해두면

    내년 이맘때쯤 어떤 걸 소싱할까 고민 보는 일단 엑셀 띄워서

    작년 이맘때쯤 소싱한 상품을 또 찾아서 신규 키워드와 조합해 소싱하면 됩니다

     

    굳이 패션의류가 아닌 가구에도 시즌성 상품이 존재하니

    일단 데이터랩으로 1~2주 정도 모든 카테고리의

    피크를 찍는 시즌 상품을 찾아 정리해두세요

     

    이후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는 이런 걸 소형 키워드라고 부릅니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에서 파는 국내 판매자들은 거들떠도 안보죠

    그래서 우리는 작은 키워드를 선점해 판매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작은 키워드라 무시하면 안 됩니다

     

    작은 키워드는 사람들이 원하는 상품을 찾다 찾다 못 찾아서

    더 세부적인 사항을 넣어 검색하는 거라

    판매가 더 잘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한 달 500명이 검색하는 키워드에서 판매가 일어나게 되면

    순위가 올라가고 고구마 신발에서 1등을 하게 됩니다

    그 뒤 더 관리를 하면 결국에

    '겨울 신발' '여성 겨울 단화'

    이런 식의 큰 키워드를 검색해도 내가 올린 상품이 나오게 되죠

     

    작은 것부터 먹고 들어가 큰 시장까지 노리는 게 중국 구매대행이 살아남는 방식입니다

    이후 우리는 사입을 하거나 하면 되죠

     

    다음에는 중국과 미국 일본 등등 구매대행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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